1.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

구분

등록기간

고지서 출력

비고

재학생

2017.8.22.()~8.25()

8.14() 부터

 

수업연한초과자(9학기)

2017.9.11.()~9.12()

9.8() 부터

 

등록금 고지서는 우편발송 하지 않음. 홈페이지 또는 웹정보시스템에서 출력하여 납부하여야 함

국가장학금이 심사 진행중인 학생은 국가장학금 반영이 추후 계속 진행될 예정임

<장학관련 문의 : 장학팀 죽전(031-8005-2091), 천안(041-550-1322)>

 

2. 등록금 납부

. 은행 방문 납부

은행업무시간 내 고지서를 지참하고 지정은행(국민, 농협, 우리은행) 방문하여 납부

. 계좌이체 납부

우리은행 가상계좌만 이용 가능(타은행은 가상계좌 없음)

계좌이체 가능시간 : 00:01 ~ 16:30(등록기간 내 매일 16:30 까지만 가능)

인터넷뱅킹, 텔레뱅킹 및 CD/ATM기를 통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의 송금이며, 타 금융기관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송금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

가상계좌는 1회에 한하여(선택경비 포함) 송금가능한 학생 고유계좌이며, 예금주(수취인) 명이 고지서의 학생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송금하여야 함 (송금시 보내는 사람은 학생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)

. 등록금 실납부금액이“0인 전액 장학생도 반드시 등록(납부)하여야 함

선택경비(학생회비 등)를 납부하는 경우 : 위 등록금 납부 방법으로 납부

선택경비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 : 우리은행 전국 지점에 고지서 제출

. 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승인자 납부

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을 승인받은 학생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단국대학교 등록기간에 대출을 실행하여야 하며, 이 기간에 대출 미실행시 대출을 받을 수가 없음

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

한국장학재단(www.kosaf.go.kr) 콜센터 1599-2000 또는 교내 장학팀(죽전:031-8005-2091, 천안:041-550-1322)

.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.

3. 등록금 분할납부

. 분납 대상자 : 학부 재학생(복학생 포함)

. 분납 제외자 : 학부(재입학생, 휴학생, 수업연한초과자(전액납부대상자 제외)), 대학원생

,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 대상자는 신청 가능(학부생에 한함)

. 분납 신청 : 2~4차까지 선택가능하며, 신청횟수로 등록금 실납입금이 나누어짐

. 분납신청 기간

구분

일정

비고

분납 신청기간

재학생

2017.8.14()~8.25()

웹정보시스템 신청

신청기간 이후에는 분납신청 불가

수업연한초과자

(전액납부대상자)

2017.9.8()~9.12()

분납고지서 출력가능일

분납신청 후 즉시

웹정보시스템 출력

분납차수별 등록기간

1: 8.29()~8.31()

 

2: 9.27()~9.29()

 

3: 10.18()~10.20()

 

4: 11.13()~11.16()

선택경비 반영

 

. 분납금 납부장소

차수별 등록기간내 납부시 : 우리은행 방문 납부 또는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

차수별 등록기간내 미납시 : 분납고지서를 지참하여, 캠퍼스 구분없이 교내 우리은행 단국대지점(죽전) 및 출장소(천안)에서 납부

선택경비 납부(공통)

학생회비와 동창회입회비는 자율 선택사항으로 납부를 원하지 않을 경우 등록금만 납부 할 수 있으나, 등록금 납부 후에는 은행을 통한 추가납부가 불가능함

등록금만 납부 후 선택경비를 추가납부하고자 할 경우 개강 후 다음 부서로 납부가능

<학생회비 : 소속 캠퍼스 학생팀 / 동창회입회비 : 총동창회(031-898-2516,2518~9)>

 

4. 등록금 납부확인

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전화 확인요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알려줄 수 없으며, 아래 방법 이용 요청

학교 홈페이지 단국포털 로그인 인터넷증명 납입금증명서_확인(납부한 다음날부터) 및 출력 가능

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우리은행 사이트 로그인 공과금 등록금납부내역조회에서 실시간 확인 가능

등록문자 발송 : 납부당일 18:00 이후 대학에서 등록된 학생 휴대전화로 문자 발송

 

5. 기타 등록휴학 안내

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가능

등록금을 납부해야만 휴학가능

2017.8.27.() 까지

<, 방문신청은 8.25() 16:00 까지>

2017.8.28() ~ 9.30() 까지

<, 방문신청은 9.29() 16:00 까지>

. 등록 후 휴학 :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하는 경우, 복학하는 학기에 휴학당시 납부한 등록금이 이월되어 등록금대체 되므로 복학하는 학기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음

. 미등록 후 휴학 :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하는 경우, 고지서의 장학금이 취소됨

. 휴학 및 복학 등에 관한 문의 : 학사팀 죽전(031-8005-2058), 천안(041-550-1225)

 

 

[문의전화 안내]

부서명

주요업무

죽전캠퍼스

천안캠퍼스

031-8005-내선

041-550-내선

재무회계팀

등록금 납부 관련

2165~6

1411~2

학사팀

수강신청.시간표.교육과정

(수강계획도우미)

2056

1222

휴학. 복학. 재입학. 전부()

2058

1225

성적/졸업/다전공신청

(자가진단 시뮬레이션)

2059

1224

장학팀

국가장학금, 학자금대출

2091

1322

한국장학재단(www.kosaf.go.kr) 콜센터 1599-2000

교내장학금

2092

1321

교외장학금, 국가우수장학금

2093

1323